TEF Livre d’entraînement, 출판사: HACHETTE FLE 책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TEF 시험을 준비하려고 여러책을 찾아본 결과 저같이 입문자는 아직 기본기를 많이 쌓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HACHETTE FLE출판사의 ‘TEF Livre d’entraînement’ 를 사기로 하였습니다. 아마존에서 약 3.5만원에 구매했으며 거의 3주만에 배송받았습니다.

TEF Livre d’entraînement(TEF 시험 준비책) 구매 후기

 

TEF책 외관 상태

HACHETTE FLE 책

생각보다 컬러풀 해서 놀랐습니다. 읽기싫은 오래된 디자인에 딱딱하게 온통 글만 있는 책이 아니라 초보자를 위한 가독성있게 구성했습니다.

겉표지엔 340개문제, 1개의 테스트, 일반적인 푸는 방법 조언, 답안/Transcript (리스닝 대화문) 포함, 추가적인 온라인 컨텐츠 라고 써있습니다.

 

TEF Livre d’entraînement의 구성

총 189페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5개 챕터와 1개 테스트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테스트 1해서 리딩, 리스닝, 쓰기, 말하기, 테스트 2 … 이런 테스트 책이 아니라 리딩, 리스닝, 어휘와 구조, 쓰기, 말하기 순서로 각종 문제유형에 대해서 나오고 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책 구성

 

부록: Transcriptions et corrigés 

책 뒷편에 흑백으로 부록이 들어있는데 책과는 분리가 가능하고 공식홈페이지에서 리스닝 파일도 다운받는게 가능합니다. (리스닝 파일 받으러 가기) 그리고 본책에 있는 문제에 대한 답도 들어있어서 정답이 뭔지 확인은 가능합니다. (그것이 왜 이게 답인지 해설은 없음)

조금 불어 중급에 TEF 성적을 최대한 올리시려는 분에겐 부적절한 책일 수도 있습니다. 실전처럼 책이 구성되어 있는 게 아니라 아예 문제 유형을 모르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책이라 그분들에겐 비추천하고 저 같은 이제 불어를 시작한 사람에겐 유용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