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F 시험을 준비하려고 여러책을 찾아본 결과 저같이 입문자는 아직 기본기를 많이 쌓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HACHETTE FLE출판사의 ‘TEF Livre d’entraînement’ 를 사기로 하였습니다. 아마존에서 약 3.5만원에 구매했으며 거의 3주만에 배송받았습니다.
TEF Livre d’entraînement(TEF 시험 준비책) 구매 후기
TEF책 외관 상태
생각보다 컬러풀 해서 놀랐습니다. 읽기싫은 오래된 디자인에 딱딱하게 온통 글만 있는 책이 아니라 초보자를 위한 가독성있게 구성했습니다.
겉표지엔 340개문제, 1개의 테스트, 일반적인 푸는 방법 조언, 답안/Transcript (리스닝 대화문) 포함, 추가적인 온라인 컨텐츠 라고 써있습니다.
TEF Livre d’entraînement의 구성
총 189페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5개 챕터와 1개 테스트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테스트 1해서 리딩, 리스닝, 쓰기, 말하기, 테스트 2 … 이런 테스트 책이 아니라 리딩, 리스닝, 어휘와 구조, 쓰기, 말하기 순서로 각종 문제유형에 대해서 나오고 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부록: Transcriptions et corrigés
책 뒷편에 흑백으로 부록이 들어있는데 책과는 분리가 가능하고 공식홈페이지에서 리스닝 파일도 다운받는게 가능합니다. (리스닝 파일 받으러 가기) 그리고 본책에 있는 문제에 대한 답도 들어있어서 정답이 뭔지 확인은 가능합니다. (그것이 왜 이게 답인지 해설은 없음)
조금 불어 중급에 TEF 성적을 최대한 올리시려는 분에겐 부적절한 책일 수도 있습니다. 실전처럼 책이 구성되어 있는 게 아니라 아예 문제 유형을 모르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책이라 그분들에겐 비추천하고 저 같은 이제 불어를 시작한 사람에겐 유용할 것 같습니다.